IOS에서 DTS 코덱을 지원하는 앱이 있을까? 

이런 고민을 오랬동안 하면서 탈옥을 해서라도 설치를 해야 되나 하는 생각에 XBMC를 설치 할려고 했지만, 결국 최근 iOS에서의 탈옥은 지원이 되지 않았고 기다리다가 DTS 코덱은 포기해야만 했다. 

그러다가 발견한 어플 Infuse Pro.



1.DTS 코덱을 정식 지원을 한다.



DTS 코덱을 지원하는건 당연하고 Dolby® Digital Plus (AC3/E-AC3), DTS® 및 DTS-HD® 오디오를 완벽하게 지원을 하는 유일한 어플이다.


2.Mac, PC 또는 NAS 로부터 비디오 스트리밍 지원.


여러가지 프로토콜을 지원하면서 네트워크를 이용한 스트리밍을 지원하게 된다. 나 같은 경우는 NAS를 사용하고 있어서 Webdev 프로토콜을 이용해서 스트리밍을 이용하는데, 끊김 없이 사용이 잘되는것 같다.


3.여러 종류의 파일을 지원.


MP4, M4V, MOV를 기본으로 지원하며…MKV, AVI, WMV, MTS, FLV, OGM, OGV, ASF, 3GP, DVR-MS, WebM, WTV를 지원한다.


4.메타데이터 지원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하지만 단점이기도 하다.

동영상 파일의 제목을 검색해서 메타데이타를 가지고 와서 포스터와 내용을 가지고 온다. 그래서 아주 효율적인 디자인을 만들어주고, 내용을 알수 있어서 영화나 드라마를 선택해서 볼때 도움이된다. 

하지만 처음 실행을 하게 되면 저장된 폴더를 검색할때마다 메타데이타를 땡겨 오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실행이 느려진다. 한번 데이타를 가지고 오면 저장을 하긴 하지만 그래도 느린 부분은 어쩔수 없는 부분인것 같다.


5.TRAKT 연계


Infuse와 trakt.tv를 연결하여 '자동 추천'하여 재생하고, 평가를 제출하며, 코멘트를 게시할수 있다. 아직 제대로 사용한적은 없지만 뭔가 연동되는 부분은 있는것 같아서 일단 가입 로그인은 한 상태이다. 


6.OPENSUBTITLES가 지원


OPENSUBTITLES로 자막이 없을 경우 지원을 하나 내가 필요한 자막은 다운로드가 안되었다. 


여러가지 지원을 하는 부분들이 마음에 들지만 여지껏 NPlayer를 쓰다 보니 어쩔수 없는 비교를 할수 밖에 없었다. 우선 전체적인 로딩 시간이 많이 걸리는 부분과 자막의 시간을 조절할때 좀 불편함도 있다. 게다가 부담스러운 가격이 선택할때 한참동안이나 고민을 했었지만, 결국 DTS 코덱 지원과 메타데이타 지원은 정말 매력적인 기능인듯 하다.



그래도 탈옥해서 사용할려고 했던 XBMC의 유혹은 아직까지 꿈틀 거린다. 안정적인 사용과 MySQL을 이용한 라이브러리 공유방법도 여러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나로서도 각각 연동되는 부분이 가장 큰 부분이다.


그래도 Infuse Pro는 괜찮은 어플인건 인정해야 될 부분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꾸시 꾸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