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영 키를 변환할때 부트캠프로 설치를 했을 경우에는 항상 오른쪽 옵션키가 한영키를 대신해서 사용을 하게 된다. 그런데 가끔 이것이 안먹히는 경우가 있고, 시프트 스페이스로 한영을 변경하던 습관이 있던 나에게는 항상 헷갈리는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나에게 딱 맞는 설정을 찾게 되었다.


위의 2개의 프로그램을 다운 받는다.


mackeybind를 실행시킨후 위의 그림 처럼 세팅을 한 후에 Set Keycode를 클릭한다.
키 값이 설정되었습니다. 라는 창이 뜨면 확인을 누르고 재부팅을 해야 된다는 메세지가 뜨면 그냥 확인만 누른상태에서 다음 saenaru를 실행시키니다.


다음, 동의함, 다음을 누른후에... 위의 설치 구성 중에 '새나루 입력기', '한글입력기 목록에 추가'가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 후에 설치를 클릭한다.


입력시 설정을 클릭한 후에


추가 버튼을 클릭한다.


맨 밑으로 스크롤을 해서 한글 입력기 (새나루)에 체크를 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기본설치언어에 '한국어(대한민국)-Microsoft IME2010를 선택한후에 아래 한글입력기(새나루)가 설치 되어 있는것을 확인한다.


한국어(대한민국) - 한글 입력기(새나루)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른 후에 다음다음... 버튼을 계속 눌러서 설치를 끝낸 후에 재부팅을 한다.


화면 오른쯕 밑에 보면 키보드 모양의 트레이아이콘을 오른쪽 클릭을 하게 되면 한영키를 다른 키로 변경할수 있는 옵션이 보이고, 맨위의 옵션을 클릭을 하게 되면 위의 그림과 같이 창이 뜨게 된다. 옵션에서 선택을 해서 사용자가 편리하게 선택을 해서 사용을 하면 된다.


이글은 네이버 맥쓰사의 핏불님의 글을 인용했습니다.





 

Posted by 꾸시 꾸시

댓글을 달아 주세요